부산은행에서 발급받은 체크카드를 분실하거나 도난당한 경우에는 신속하게 대처해야 합니다. 분실된 카드가 부정사용될 가능성을 최소화하기 위해 즉각적인 분실신고가 매우 중요합니다. 다행히도 부산은행은 여러 가지 방법을 통해 분실신고를 접수하고 처리해주고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부산은행 체크카드의 재발급 및 분실신고에 대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부산은행 체크카드 분실신고 절차
부산은행에서 보유하고 있는 체크카드를 분실한 경우, 분실사실을 확인한 즉시 아래의 4가지 방법 중 하나를 선택하여 분실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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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협 콜센터를 통한 분실신고
- NH카드고객행복센터(☎1644-4000)
- 농협 ARS(☎1644-4000 > 1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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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카드 홈페이지를 통한 분실신고
- NH카드홈페이지(개인) : 고객센터 > 카드분실신고 > 신용/체크카드 분실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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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카드 어플을 통한 분실신고
- NH카드어플 : 고객센터 > 카드분실신고 > 분실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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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업점 방문
- 해외에서 분실도난 신고 시 : ☎ 82-2-6942-6478 (연중무휴 24시간)
- 비씨 브랜드만 가능한 채널 : BC 고객센터 : (☎1588-4000 > 8 또는 1588-4515)
부산은행 체크카드 재발급 방법
체크카드를 분실하거나 도난 당한 경우에는 먼저 카드 분실신고를 해준 후 재발급 신청이 가능합니다. 재발급 신청은 모바일뱅킹 앱을 통해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3가지 방법 중 하나를 선택하여 재발급 신청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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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협 콜센터를 통한 재발급
- NH카드고객행복센터(☎1644-4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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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카드 홈페이지를 통한 재발급
- NH카드홈페이지(개인) : 고객센터 > 카드분실신고 > 신용/체크카드 신고해제/재발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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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카드 어플을 통한 재발급
- NH카드어플 : 고객센터 > 카드분실신고 > 분실해제/재발급
로그인 필요 → 분실재발급 가능한 카드는 ‘재발급’ 탭 생성 → 신청기간 : 분실신고일로부터 60일 이내
- NH카드어플 : 고객센터 > 카드분실신고 > 분실해제/재발급
부산은행 체크카드 분실신고 해제 방법
분실신고를 한 후에 카드를 다시 찾은 경우, 분실해제를 해주어야 합니다. 분실해제는 아래의 4가지 방법 중 하나를 선택하여 진행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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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협 영업점 방문 (카드와 신분증 지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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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협 ARS를 통한 해제 : ☎ 1644-4000 > 1 > 2 (분실신고일로부터 최근 2개월 이내의 카드만 해제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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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고객행복센터를 통한 해제 : ☎ 1644-4000 (상담사 통해 해제, 24시간 365일)
- 신분증 진위확인 또는 본인명의 휴대폰 인증을 통해 해제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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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카드 홈페이지/어플을 통한 해제
- NH카드 홈페이지 : 고객센터 > 카드분실신고 > 신용/체크카드 신고해제/재발급
- NH카드 어플 : 고객센터 > 카드분실신고 > 분실해제/재발급
지갑을 통째로 분실한 경우
만일 여러 개의 신용카드, 체크카드가 든 지갑을 잃어버렸다면 ‘신용카드 분실 일괄신고 서비스’를 통해 간편하게 분실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이 서비스는 분실한 신용카드의 금융회사 중 한 곳의 분실 신고센터에 신고를 통해 타 금융회사의 분실 카드도 함께 일괄 신고가 가능한 서비스입니다. (다만, 모든 카드 분실 신고 시 공과금 등을 자동이체로 설정한 카드까지 사용이 불가한 점에 대해서는 유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신용카드 분실 일괄신고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다음 절차를 따르시면 됩니다.
- 대상카드: 신고인 본인명의(주민등록번호 기준)의 신용‧체크‧가족카드 (단, 법인카드는 제외)
- 참여회사: 21개 금융회사 (카드사 8개, 은행 13개)
이상으로 부산은행에서 체크카드의 재발급 및 분실신고 절차에 대해 안내해드렸습니다. 분실시에는 즉시 분실신고를 하고, 재발급을 신청하여 피해를 최소화해야 합니다. 부산은행은 다양한 방법을 통해 분실신고와 재발급을 처리해주고 있으니, 해당 절차를 참고하여 원활하게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자주 찾으시는 질문 FAQ
1. 부산은행 체크카드를 잃어버렸을 때 어떻게 해야 하나요?
부산은행 체크카드 분실시, 즉시 아래 4가지 방법 중 하나를 선택하여 분실신고를 하시기 바랍니다.
농협 콜센터를 통한 분실신고, NH카드 홈페이지를 통한 분실신고, NH카드 어플을 통한 분실신고, 영업점 방문입니다.
2. 분실신고 후 재발급을 어떻게 신청해야 하나요?
분실신고를 한 후에는 재발급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재발급은 농협 콜센터를 통한 신청, NH카드 홈페이지를 통한 신청, NH카드 어플을 통한 신청 세 가지 방법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3. 분실신고를 했는데 카드를 다시 찾았을 경우, 분실해제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분실신고를 한 후에 카드를 다시 찾았을 경우, 농협 영업점 방문, 농협 ARS를 통한 해제, 카드고객행복센터를 통한 해제, NH카드 홈페이지/어플을 통한 해제 중 한 가지 방법을 선택하여 해제를 진행하시면 됩니다.